미디어센터

Home > 미디어센터 > 이벤트

제목 지금도 충분히 좋은 소리인데??? 순회 서비스? 반심반의 관리자
Hit: 1 2018-10-05

업글 서비스를 신청을 하시면서도 한결 같은 질문은 지금의 소리도 정말 좋은데.... 

 

업글 서비스에 대하여 부정적인 반응을 보이고 있습니다. 

 

 

하여 이미 업글 서비스를 받으신 회원님의 고견으로  

저의 이메일에 수신이 되어 있는 

순수한 청취 소감을 옴겨온 펌의 글입이다. 

 

소감평의 주인공은 비엔나 국립대에서 지휘학과를 졸업 하시고 졸업까지의 수료 기간은 

무려 8년의 유학을 하신 분이며 졸업 이후 대학 교수로 후학을 양성 하시다가 

 

젊은 나이에 보장된 학교에 퇴직을 하신 이후 목회의 길을 가고자 명예와 탄탄한 경제력을 

접으시고 수도승 그 이상으로 검소한 삶을 살아가시는 분으로  

 

오디오 시스템은 독일산 필드 스피커와 (풀렌지 스피커) 

앰프는 저희 제품군에서 가장 저려한 6L6 인티그레이티드 제품입니다. 

 

고급 제품을 사용하시는 님의 눈에는 허접하기 이를 때 없는 시스템 

 

이러한 제품은 업글 서비스를 하여도 최 저가의 제품이기에 손을 대기에 저도 두려운 

제품 그러나 업글 서비스를 하여 드리게 됩니다. 

 

아래의 글은 업글 이후의 소감 평 입니다. ( 각색 없음)

 

 

 

 처음 오디오를 켜서 음악을 들었을때 뭔가가 많이 달라진 소리를 들을 수 있었습니다. 소리가 좋아졌다라는 표현으로는 부족한 소리의 변화를 다양하게 느껴보고자 여러 음반으로 테스트하고자 합니다.
우선 가장 울림이 많은 악기인 기타곡으로 시작하였습니다. 곡은 디어헌터의 카바티나. 일단 소리가 전보다 훨씬 정갈하게 들립니다. 마치 살짝 컽꺼플을 벗긴 듯한. 고음역이 깨뜻하고 또릿해졌습니다. 저음역에서 들리는 것은 적당한 텐션이 더 있는 듯. 소리의 지속되어짐이 자연스럽고 배음이 풍부해진 느낌입니다. 전체적으로 음악에서의 루바토가 실리듯 자연스러운 밀고 당김이 있습니다.
다음은 프랑크의 바이올린소나타를 들어보았습니다.  확실히 첫 소절부터 바이올린의 적당한 텐션이 있고 소리가 좀더 지속되어 방향성이 마치 실제 연주하는 듯하게 들립니다. 소리의 진행이 생긴 듯이 연주할때 음과 음사이에서 요구되는 크레센도와 디크레센도가 있습니다. 연주자들의 미세한 음의 움직임이라고 할까.
오케스트라곡에서도 역시 음의 지속력이 자연스럽습니다. 각 악기의 분별이 좀더 디테일해진듯 그리고 금관파트의 다이내믹에서의 변화가 좀 있습니다. 기타에서의 장력이 느껴지는 것 같이 관파트의 소리가 적당한 시작과 끝이 있습니다. 그냥 소리가 뿜어져 나오기 보다는 소리의 밀고 당김이 느껴집니다.
파플러한 곡과 보컬에서 같은 분위기가 느껴집니다. 성악의 소리가 한프레이즈가 끝나고 다음 프레이즈로 들어갈때까지 음이 잘 지속이 됩니다. 숨소리와 함께 소리가 마지막까지 잘 전달됩니다.
어느 듣고 나니 결론이 전에는 소리의 부드러움과 명료성이 있었는데 이제는 그 부드러움이 어느 정도 벗겨져서 소리가 좀더 정갈합니다. 훨씬 자연스러운 라이브음향이 들립니다. 그 자연스러움에는 음색도 있지만 음이 지속되는 텐션이 더욱 좋아진 듯 합니다. 단순히 지속되는 소리가 아니라 소리의 움직임이 있다고 할까. 일반적인 연주자들이 음을 그냥 내는 것이 아니라 표현이라는 부분을 위해 음을 지속하거나 음과 음으로 연결할 때 약간 커지고 작아지는 표현을 하는데 그 부분이 소리를 크게 하고 들으니 분명히 들어납니다.
그래서 왠지 소리가 풍부하거나 좋아졌거나하는 것이 아닌 음의 표현력이 나아졌다고 하는 것이 나을 듯합니다. 그 음의 표현력으로 인해 좀더 자연스러운 연주의 음향을 들려주는 것이 아닌가 생각되어 집니다.
들으면서도 신기했습니다. 궁금하기도 하고. 많은 오디오를 들어보지 않았으나 좋은 오디오로 들었을때 소리가 좋다 나쁘다의 차원이 아니라 오디오에도 표현이라는 말을 쓸 수 있는가라는 점이었습니다. 무엇보다도 그럼에도 귀가 전혀 아프지 않다는 것이 좋습니다. 이것은 아볼론 오디오를 처음 접했을 때의 너무 좋아했던 점이지만 이젠 거기에 좀 더 풍부한 음의 표현력을 장착하여진 것 같습니다. 이 감상문을 적으면서 린오디오의 째즈보컬을 듣는데 너무 좋습니다. 정말 이런 기기를 만드신 최장수선생님께 감사를 드립니다.

 

 

 


 

이전글 아폴론 오디오 10월 17일 부터 20일까지 순회 서비스를 실시 합니다.
다음글 RT-600 프리앰프 업글 후기

Deprecated: Function session_register() is deprecated in /www/apollonaudio_co_kr/bbs/nospam.php on line 191
Coment